Information/Trip Magazine

벚꽃 국내, 해외 대표 여행지 추천

Stella.B 2024. 4. 20. 09:05
반응형

파란 하늘과 분홍빛 벚꽃의 조화는 최고!

 

봄에는 아무래도 벚꽃 여행하러 다니기에 가장 바쁜 것 같다. 그래서인지 이제는 봄은 노란색보다는 분홍색이 떠오르기도 한다. 

듣기만 해도 설레는 벚꽃 여행지, 올 해에는 더 다양하게 즐겨보자 :)

 

벚꽃의 아름다움으로 물든 대표적인 여행지

한국의 봄, 그리고 벚꽃 여행은 이제 뗄 수 없는 관계다. 이른 봄부터 늦은 봄까지,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는 한국 곳곳이 화려한 벚꽃으로 아름답게 물들이는 곳으로 여행하자. 추천할 곳은 서울, 경주, 전주로 총 세 곳이다. 먼저, 서울의 경복궁과 광화문 광장은 가장 베이직한 장소로 그만큼 벚꽃 명소로 아주 유명하다. 경복궁과 광화문 광장은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벚꽃 구경과 함께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경험할 수 있다. 경주의 경주천과 안압지은 역사적인 도시인 경주는 벚꽃으로 유명한 곳 중 하나다. 경주천과 안압지 주변에는 벚꽃이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게 피어나며, 한국의 역사적인 유적과 자연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전주의 한옥마을과 오목대공원인데, 전주는 전통적인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벚꽃 명소로도 유명하다. 한옥마을과 오목대공원에서는 한국 전통 가옥과 자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벚꽃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자연 속에서 벚꽃 향연을 즐기는 힐링 여행지

벚꽃을 자연에서 보는 것만큼 아름다운 곳이 또 있을까. 이 아름다운 자연 현상을 경험하며 힐링하고 싶다면 제주도, 강원도, 수원을 추천한다. 제주도의 한라산과 성산일출봉은 봄이 아니어도 관광객으로 붐빈다. 제주도는 벚꽃이 희귀하지만 다른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제공한다. 한라산과 성산일출봉에서는 벚꽃이 아니더라도 독특한 환상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강원도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으로 유명한 지역으로 남이섬과 속초 해변은 벚꽃 구경과 함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힐링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경기도의 수원화성과 한강공원은 서울 근처에 위치하여 벚꽃 구경과 함께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훌륭한 명소다. 가까워서 쉽게 갈 수 있어서 주말에 시간을 내서 근교 나들이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벚꽃 축제로 분주해지는 활기찬 도시 여행지

벚꽃이 만개하는 계절에는 여러 벚꽃 축제가 열리며 도시가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 찬다. 가장 유명한 것은 경남 진해에서 열리는 진해군항제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축제 중 하나다. 대규모의 벚꽃 터널과 다채로운 이벤트로 분주한 도시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여수 벚꽃축제도 빼놓을 수 없다.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여수 벚꽃축제는 바다와 함께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이다. 더불어 봄바다의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분주한 도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서울은 다양한 벚꽃 축제로 유명하며, 서울시내 곳곳에서 열리는 축제는 도심 속에서도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외 벚꽃 여행지(Cherry Blossoms)

해외에서도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여행지가 있다. 몇 가지 대표적인 해외 벚꽃 여행지를 소개한다.

일본 (Japan)에는 도쿄, 쿄토, 오사카가 대표적이다. 도쿄는 우에노 공원, 신주쿠 고엔, 하라주쿠의 요요기 공원 등 도쿄의 다양한 곳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옛 도시 교토에는 수많은 벚꽃 명소가 있으며, 교토의 역사적인 거리나 강변을 따라 벚꽃을 즐길 수 있다. 오사카에서는 오사카성과 기후다노 숲이 오사카의 벚꽃 명소 중 일부로, 봄에는 화려한 벚꽃이 만개한다. 미국 (United States)에서는 워싱턴, 시애틀이 유명하다. 워싱턴 D.C.의 Tidal Basin 주변에는 많은 벚꽃 나무가 있으며, 봄에는 체리블라썸 축제가 열린다. 워싱턴 주의 시애틀에는 UW 캠퍼스와 시애틀의 다양한 공원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미국 위에 있는 캐나다 (Canada)에서는 밴쿠버의 다운타운 지역이나 Queen Elizabeth Park은 봄에 화려한 벚꽃으로 물들인다. 또한 토론토의 High Park은 캐나다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명소 중 하나다.

마지막으로 중국 (China)에서는 중국의 여름 수도로 유명한 청도에서 봄에 많은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상하이의 여러 공원이나 벚꽃 축제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기분 좋아지는 벚꽃 여행으로 핑크빛으로 물든 봄에서 행복을 만끽하는 순간이길.

반응형